제주혼듸독립영화제를 아끼고 기다려주시는 독립영화인들과 관객 여러분, 안녕하세요.
제주혼듸독립영화제가 벌써 세 번째 잔치를 맞이합니다.
출품해주신 독립영화인들과 배급사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몇 가지 소식을 전하겠습니다.
올해 제주혼듸독립영화제는 팬데믹(코로나 19) 상황에 대처해
"비대면 온라인 상영"과 "제한적 오프라인 상영"을 병행하여 특별한 방식으로 개최됩니다.
본선에 오른 혼듸경쟁작 45편과 초청작 15편은 모두 비대면 온라인상영으로 관객을 만나게 됩니다.
모든 온라인 상영작은 제주혼듸독립영화제가 마련한 독립플랫폼에서 유료로 서비스되며 개별상영됩니다.
온라인상영의 관람 수익은 수수료를 제외한 전액, 창작자와 배급사에게 지급되며 일부 수상자에게 지급되었던 상금을 균등하게 분할하여 온라인 상영작의 상영료로 지급하게 됩니다.
혼듸경쟁과 혼듸초청작의 창작자들은 사전에 제주로 분산 초청, 영상GV를 통해 전국의 관객과 만나게 될 것입니다.
제주지역 신작 11편은 철저한 방역 관리하에 제한적 오프라인 상영을 하게 되며, GV 및 부대 행사는 상황에 따라 진행 여부를 결정하겠습니다.
도민과 독립영화인들의 안전을 최우선시했고 방역당국과 제주특별자치도의 방역지침,
지원처의 권고 등을 수렴하였으며 출품하신 창작자들과 배급사의 권익, 우리 영화제의 특성과 취지, 예산과 인력 등을 모두 고려하여 내린 결론이니 조금 아쉽더라도
제주와 제주혼듸독립영화제를 아끼는 마음으로 동참해주시기 바랍니다.
끝으로 영화제에 기꺼이 시간과 공을 들여 출품해주신 독립영화인들과 배급사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오늘도 독립영화를 보기 위해 극장의 좌석을 채워주시는 관객 여러분께도 영화제를 대신해 감사드립니다.
제주혼듸독립영화제 집행위원장 서태수 드림.
Comments